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PC 문자 메시지 발송 프로그램 "Windows와 연결"앱 리뷰(아래 링크)에 이어서
다른 유료 PC 문자 메시지 발송 프로그램 2개에 대해서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지금도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고 소개도 시켜 드릴 겸 간단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PC 문자발송 프로그램은 카카오톡을 대부분이 사용을 해서 별로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은데, 업무를 보다 보면 카카오톡은 친구를 추가를 해야 해서 번거로운 면이 있어서 간단하게 PC에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찾아보았지만 무료 프로그램은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각 통신사에서 예전에 문자발송 서비스로 제공을 했었는데 돈이 안되서 그런지 금방 서비스를 종료하고 제약도 많았습니다. 결국 제약이 많은 무료 기능만을 쓰던지 유료 프로그램을 쓰게 되었는데 그게 지금부터 설명하는 텍스토리(Textory)와, 뿌리오라는 PC용 문자 메시지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2개 프로그램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토리(Textory)>
일단 제일 중요한 문자는 개인 하루 문자 12건 이하로만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료 기능은 아래 요금제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https://www.textory.io/messages
기능 설명입니다.
가입은 핸드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텍스토리(Textory) 어플을 깔고 스마트폰 번호와 구글 메일 주소로 가입하고, 실행은 PC에서 크롬에서 http://www.textory.io 사이트에 접속하면 애드온 형식의 프로그램이 깔립니다. 즐겨찾기 해놓고 자동 로그인으로 하고 핸드폰과 연동 후 문자 발송 기능을 사용합니다.
PC에서 접속화면입니다.
혹시 참조하시라고 기능 및 월간 결제 요금표를(연간은 10% 정도 DC가 됩니다.) 올려드립니다.
텍스토리는 문자서비스이기 때문에 핸드폰 앱 및 전화 기능 등을 쓸 수가 없습니다.
→ 이부분은 수정합니다. 텍스토리에서 직접 댓글을 남겨 주셨습니다.
웹에서 '전화걸기'버튼을 누르면, 앱이 설치된 폰으로 상대방과 전화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뿐만아니라, 알림톡 및 상담톡도 가능하답니다. ^^;;
전화기능과 알림톡 기능도 있는지 몰랐습니다. ^^
<뿌리오>
뿌리오는 대량 문자 발송 업무에 특화되어있는데 오래전부터 서비스되는 문자 서비스 업체입니다.
대량으로 문자 발송해야 할 경우 주로 사용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외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유료입니다. 대신에 문자 발신건당 금액은 저렴한 편입니다.
https://www.ppurio.com/mgr/index.qri
가입은 PC로 가입하고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이용합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고 엑셀로 대량으로 보내는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요금체계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비교 정리>
▷ 텍스토리(Textory)
1. PC와 연동하여 보낸 문자를 관리하고 받은 문자를 엑셀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실시간으로 확인은 안됨)
2. 통화 내역을 일정별로 관리가 가능하여 고객관리에 탁월한 기능이 있습니다.
3. 통화 종료 후 자동으로 문자를 발송하는 콜백 메시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전화번호가 저장이 되어있지 않아도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상대에게 문자를 통해 명함을 첨부하여 전송하여 고객을 관리할 수 있고, 설정은 메인 메뉴의 메시지 탭에서 콜백 메시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월 4,400원 유료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뿌리오
1. 뿌리오의 대표적인 기능은 대량으로 엑셀로 주소록을 불러와서 대량으로 문자를 발송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2. 발신번호를 바꾸어 대량으로 문자를 발송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3. 어플이 굉장히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이 정도로 두 개의 PC문자 메시지 어플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각 어플에 따라 기능이 필요한 용도에 따라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엔 더욱 알찬 블로그로 찾아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
'소프트웨어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스케이프 엑스 (PhotoScape X) 및 3.7버전과의 차이 (0) | 2022.09.1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