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국내여행

속초 관공 수산시장 먹거리 여행기

by 킹솔로몬 2021. 9. 2.

 

2021년 여름휴가로 속초 동명항 청초호를 다녀와서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이 블로그를 작성했습니다.

유명하다던 먹거리와 가볼 만한 곳 몇몇 곳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 지도에 표시된 곳에서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먹거리가 모여있는곳은 속초 관공 수산시장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속초 관광 수산시장>

속초 관광 수산시장은 청과와 순대, 수산물 등이 주로 거래되는 속초에서 유명한 재래식 시장입니다.보이는 사진은 속초 관광 수산시장 들어가는 입구입니다.여기서부터 옷가게, 먹거리, 분식집, 과일가게, 고깃집들이 좌우로 자리를 잡ㅋ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① 속초 붉은대게

위치는 지도 하단에 파란색 원안의 썬라이즈 호텔이 제가 묵은 호텔에서 ①번 속초 붉은대게 까지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합니다. 호텔 위치가 먹거리 여행하기 아주 좋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도상 속초 붉은대게를 치면 다른 곳을 안내해 주는데 저는 갔더니 옮겼다는 안내판을 보고 다시 내려와서 찾았습니다. ㅠ.ㅠ;;) 위치가 지동상 ①번 위치에 있으니 잘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여기 가게 된 이유는 모 유튜버의 소개로 대게 1마리에 2만 원이라고 하여 설마 하고 찾아갔는데 역시나 그 가격은 아녔습니다. 1.5kg(대게 2마리)에 약 10만원 정도 하며 먹기 좋게 손질하여 쪄서 포장하여 줍니다. 그래도 다른 곳보다는 싸고 맛있었습니다. 10만원에 2명에서 배불리 먹을 양입니다.

추가로 대게 껍질에 대게 한 마리당 2,000원에 밥을 볶아주는데 아주 맛있습니다.

 

아래는 간판 사진입니다. 속초 수협중매인 77호(도. 소매 본점)이라고 되어 있네요.

전화번호도 나와 있으니 미리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셔도 될듯합니다.

 

아래 사진을 찍을 당시 시간은 대략 금요일 오후 7시였는데 줄이 약 20명 가량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줄을 서서 대기하는 사람들이 보이시죠?

 

② 만석 닭강정

지도상 위치도 중앙시장 내에 속초 붉은 대게 가게와 같은 골목에 있습니다.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아래 사람들 모인 거 보이시죠? 속초 중앙시장에 와서 다들 하나씩 사서 갑니다. 지나가다가도 만석 닭강정 상자 한두 게씩 가져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보이더군요.

가격은 일반 브랜드 통닭 가격하고 비슷합니다. 순살 매운맛(맛은 여러 가지 있음) 닭강정 한 상자에 18000원 ~ 19000원 하였습니다.

저도 하나 사서 호텔에서 맥주와 먹었습니다.

순살 매운맛(중간) 닭강정 맛은... 음.. 저는 그냥 약간 매운 닭강정 맛? 솔직히 다른 닭강정 맛과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걸 꼭 먹으러 와야 하나? 하는 그런? 느낌? 제가 리뷰하면서도 그렇게 유명하다는데 저는 차이점을 찾을 수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③ 현태네 튀김집

3대 원조라고 합니다. 

오징어순대 세트와 오징어튀김 세트, 전 세트 등이 주 메뉴이며 줄 서서 먹는 거는 아무래도 오징어순대 세트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징어순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

 

 

사람들 줄 서있는 거 보이시죠? 약 20명가량 줄 서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는 메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을 캡처해 놨습니다. 가격은 적당하게 먹을만한 것 같습니다.

오징어순대 세트 가격

 

 

④ 속초 청년몰 갯배 ST

1층에는 낭만 부두라고 하는 오픈된 테라스에서 식사와 맥주를 마시면 앞쪽 바닷길을 구경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건물 안 쪽으로 들어가면 청년몰이라고 해서 커피숖과 다양한 식사를 할 수 있는 푸드코트와 비슷한 형식의 식당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속초청년몰 갯배ST

 

여기가 1층 낭만부두입니다.. 여기서 맥주한잔 하면 시원하겠죠? ^^

 

 

낭만부두 이용안내입니다. 생맥주가 1인 기준 9900원에 무제한이면 술 좀 하시는 분들이면 괜찮죠? 안주 가격도 비싸지 않아 보입니다.

 

 

 

앞쪽 바닷길입니다. 맥주 한잔 먹으면서 물을 볼 수 있어서 그나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맞은편은 속초 간이해수욕장이 있는 간이 섬?이 있습니다. 속초 청년몰 갯배ST 에서 북측으로 조금 가면 갯배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사진에서 보이는 곳으로 가면 속초 간이해수욕장에 갈 수 있습니다.

 

1층 안쪽 속초청년몰 푸드코트 내부 모습입니다. 나름 잘 꾸며 놓았고 쾌적하고 청결하여 한 바퀴 돌면서 밥 먹고 커피 마시고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나름 괜찮아 보였습니다.

 

속초 특산 맥주캔도 파는데 가격이 캔당 9000원선이라서 다소 비싼 거 같아 사 먹지는 않았습니다. 맛은 어쩔는지 모르겠네요. 그 외 돈가스, 파스타, 연어요리 등등 많이 팝니다.

 

1층 한켠에는 각종 공방들이 모여있습니다. 수공예 등등 기념품을 사갈 수 있는 작은 상점들이 모여있습니다.

둘러보시고 기념품 하나 사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수공예 도자기 제품들입니다.

 

원피스 등의 피규어 기념품들을 살 수 있습니다. ^^

 

유리공예품들도 팝니다.

 

열쇠고리도 팝니다.

 

여기까지가 1층 내부 모습이고 이 아래부터는 2층입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사진을 다 찍지 못해서 있는 것만 올리겠습니다.

 

2층 내부입니다.  8월에 방문했을 때 스타리안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2층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스타리안 행사 안내입니다.

 

1층이 내려다 보이는 유리 바닥 식탁입니다.

 

2층 한켠에 마련된 식탁들입니다. 저녁에 공연을 하면 여기서 않아서 저녁을 먹으며 구경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속초 청년몰 갯배 ST 까지 방문기였습니다.

 

그냥 돌아다니면서 구경만 했습니다. 상세하게 여러 가지 내용을 적으려 했는데 블로그가 너무 길어져서 짧게 소개하는 선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속초에 와서 코로나 때문에 수영도 못하고 먹거리만 찾아다니고 갑니다.

 

대게와 오징어순대는 맛있게 먹었고 닭강정은 글쎄요 ^^ 저는 특별한 감동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식성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올 2021년 여름휴가를 속초에서 잘 보내고 왔습니다. 조금 빨리 올려야 하는데 바빠서 이제야 완성해서 올리네요. 그럼 다녀오실 분들께 참고가 되시라고 작성해 보고 저도 추억하기 위해 블로그를 남깁니다. 긴 블러그 읽어주셔서 감사하시고 좀 더 좋은 블로그로 찾아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