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국내여행

속초 등대 해수욕장 및 먹거리 여행기(청초호 뷰 썬라이즈호텔 숙박기)

by 킹솔로몬 2021. 8. 4.

오래간만에 속초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뒤숭숭 한데 코로나 발생지역을 피해서 조심해서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어디 들려서 쉬었다가 가려다가 쉴 곳이 마땅치 않아 그냥 직선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떠나기 전에 이것저것 필요한 자료를 정리하고 또 다녀와서 정리해서 올립니다.

 

집은 면목동에서 출발하여 용마터널을 빠져나와 서울 양양고속도로를 타고 달려서 동해고속도로를 타고 올라가 속초 썬라이즈 호텔에 도착하였는데 금요일 10시 30분에 출발하여 중간에 휴게소에서 약 20분 휴식 후 약 3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네이버 지도상 추천 도로로 속초 청초호 까지 승용차로 약 2시간 31분 걸리는 것으로 나오네요.(고속도로 톨게이트 비용 추가로 약 13,000원 들어갔습니다.)

 

[썬라이즈 호텔 ]

네이버 지도에선 썬라이즈 호텔과 썬라이즈 속초 호텔이 분리되어 나오는데 같은 곳입니다.

위치가 남측으로 청초호가 보이고 동측으로 동명항 해수욕장 등의 뷰가 좋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성수기라 그런지 1박당 20만 원에 숙박하여 2박 3일로 다녀왔습니다.(7월 30일 ~ 8월 1일 2박 3일)

신주소 :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291

구조소 : 강원 속초시 금호동 482-18

 

 

아래는 네이버 호텔 검색에서 썬라이즈 호텔 리뷰 평점이 나와있습니다. 리뷰 평점은 괜찮은 편이죠?

건물이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시설은 깨끗했지만 고급스러운 그런 호텔은 아녔습니다.

리뷰 중에 주차장이 멀다고 나와있는데 저는 당연히 호텔 지하에 주차할 줄 알았는데 주차장이 모자란지 호텔 지하주차장은 진입금지였고, 호텔에서 약 50미터 떨어진 곳에 4층짜리 외부 주차장(로데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녀오고 리뷰가 무슨 말인지 알게 되었네요. 성수기라서 그런가 호텔 지하에 주차를 못하면 외부에 주차하고 짐을 들고 호텔로 올라가야 하는 상황이라 짐이 많으면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검색

 

<호텔 전경입니다>

 

호텔 테라스에서 청초호를 바라보는 전망과 또 속초 동해 바다의 해돋이를 볼 수 있는 해돋이 전망 명소라 해서 들렀는데 아침에 자느라고 해돋이는 보지 못했습니다. ㅠ.ㅠ;;

투숙호텔 층수는 20층 꼭대기 층으로 주셔서 뷰는 정말 좋았습니다. 뷰가 보이는 사진 한 장 올립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거라 그다지 멋있어 보이진 않네요. 사진 구도도 엉망이죠? 난간을 왜 찍었을 까요?...

 

속초 간이해수욕장 동명항 뷰가 보입니다. 북측으로 등대해수욕장을 다녀왔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수영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냥 해수욕장을 거닐다 온 것으로 만족합니다. 바닷물에도 잠시 발 담그고 좋았습니다.

 

속초 간이해수욕장 동명항 뷰

썬라이즈 호텔 20층에서 찍은 야간 컷입니다. 설악대교 조명등이 그래도 이쁘네요.

 

멀리 등대 해수욕장이 보입니다.

코로나 때문인지 이 더운 날에도 해수욕장에 해수욕 하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저도 바닷물에 발만 담그고 왔습니다.

그래도 등대는 한컷찍어 왔습니다.

 

해수욕은 담에 하기로 하고 등대에서 맞은편 노을 풍경을 담아봤습니다.

 

<썬라이즈 호텔 홈페이지>

 

아래 링크는 썬라이즈 호텔(썬라이즈 속초 호텔)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sunrisehotel.co.kr

 

썬라이즈 호텔

썬라이즈 호텔

sunrisehotel.co.kr

 

<호텔 내부>

묵는 방은  원룸 방으로 아래와 같습니다.(방 내부는 사진 실력이 없어서 홈페이지에 있는 거 퍼왔습니다. 똑같습니다.) 실평수는 약 10평 내외인 듯합니다.

 

<비치 품목>

이건 비치된 품목 사진입니다. 깨끗합니다.

세탁기가 있어서 여행 중에 탐에 젖은 속옷 및 반바지 등을 세탁할 수 있습니다. 단 세제가 비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화장실에 있는 바디샤워를 조금 사용하여 세탁하였습니다.

수저와 젓가락이 비치되어 있지 않네요. 숙박하면서 외부 음식 등을 드실 분들은 인근 편의점 (E마트 있음)에서 구비하여 가시기 바랍니다.

 

비치된 비품 목록입니다.

 

예약 문의 사항입니다. 광고 아니고 그냥 혹시 필요하신 분을 위해 올려드립니다.

 

<요금표>

한창 성수기 요금표 올려 드립니다. 7월~8월 최고 성수기 비쌀 때 다녀왔습니다. ㅠ.ㅠ;; (7월 30일 ~ 8월 1일 2박 3일)

 

결론을 말씀드리면 신축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은 깨끗하지만 부대시설이 받혀주지 못하는 오피스형 호텔이었습니다.

고급 호텔을 생각하시면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1층엔 로비가 있지만 그냥 오피스텔 로비와 분위기가 비슷하고 호텔 내에 호텔급에 걸맞은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 좋은 커피숍 등이 없어서 다소 아쉬웠습니다.(다른 층에 있는지는 확인을 못해봤네요)

조식은 12,000원인데 서양식으로 빵과 닭고기 돈가스 등이 나오는데 저는 먹지는 않았지만 먹을만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음 리뷰는 속초 인근 중앙시장 내 먹거리에 대해서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초관광 수산시장 내에 속초 붉은대게, 만석 닭강정, 오징어순대의 현태네 튀김집, 속초 청년몰(갯배 ST)에 다녀왔습니다.

 

혹시 리뷰 중 틀린 부분 있으시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게 수정하겠습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엔 더욱 알찬 블로그로 찾아뵙겠습니다. ^^

'여행정보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 관공 수산시장 먹거리 여행기  (0) 2021.09.02

댓글